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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창립 클럽팀은 최근에 사업을 시작하기로 하고 법인 설립 과정에 대해 배웠습니다. 변호사를 통해 행동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들었지만 많이 듭니다. 한편 대법원 인터넷 등록소에서 대행료 없이 기업 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결국, 팀은 변호사를 요구하지 않고 대법원의 인터넷 등록을 사용하여 회사를 성공적으로 완성했습니다.

신생기업 (초기 회사)가 회사를 직접 설립하면 프로세스가 복잡하고 변호사를 소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점점 더 많은 설립자가 법률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온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록소에서 기업 등록을 신청하거나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온라인 기업 설립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Q & A는 법률 회사의 대행사와 온라인 시설을 비교합니다.

비용이 얼만데?
변호사를 통해 법인을 설립할 때 대행사 수수료는 약 80~90 만원 (모든 절차에 대해 3 천만 원 이하) 이어야합니다. 법인 등록세 (135,000~405,000원, 자본금 28120 미만) 등의 수수료를 합산하면 법인 설립에 130 만 원 이상이 소요됩니다.

반대로 개인이 온라인으로 기업 등록을 신청하는 경우 대행사 수수료가 없습니다. 대법원의 인터넷 등록소와 SMBI의 온라인 법인 설립 시스템은 법인 등록세를 포함하여 등록 과정에서 지급 해야 하는 수수료만 지급합니다. 온라인으로 기업 등록을 신청하면 대행사 수수료가 제외되어 900,000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별도 방문이 있습니까?
개인이 기업 등록만 신청하려면 20개의 서류를 가져와야 합니다. 서류는 기본적으로 주민등록 증명서, 법인 등록 출원서, 정관 등 은행 잔액 증명서, 인감 증명서, 법인 등록증 명세의 확인서 등입니다. 모든 서류가 준비되면, 신분증과 인감도장을 등록에 가져와야 합니다. 등록에서 수정 주문 (수정 또는 보충 주문)을 받으면 이 과정을 다시 수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은 구청, 은행 또는 등기소를 방문하여 회사 등록을 신청하기가 어렵습니다.

한편, 변호사에게 문의하면 창업자는 등록소 등 다양한 기관을 방문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변호사가 모든 서류를 처리하고 준비를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은행 잔액 증명서와 같이 직접 발행 해야 하는 서류는 변호사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대법원의 인터넷 등록소 및 SMBI의 온라인 기업 설립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등록소를 포함한 다양한 기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문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발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입니다.

뭘 준비해야 할까?
대법원의 인터넷 등록 및 SMBI의 온라인 회사 설립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발기인 증명서, 회사 인감도장 및 스캐너를 준비해야 합니다.

대법원의 인터넷 관리자의 경우, 등록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회사 등록을 신청하려면 회사 온라인 사용자를 등록해야 합니다. 발기인의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등록 과정과 유사합니다.

회사 인감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등록하려면 회사 인감 및 스캐너가 필요합니다. 대법원의 인터넷 등록소 '데이터 센터'에서 인감 신고 양식을 내려받아 회사 인감도장을 찍어 스캔할 수 있습니다. TWAIN 드라이버가 설치된 스캐너가 필요합니다 .

SMBI 온라인 기업 설립 시스템의 경우, 규정 및 등록 절차는 비슷합니다.

- 얼마나 시간이 걸려요?
세 가지 방법 모두 지속 시간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2~3 일, 온라인 등록에는 2일, 온라인 법인 설립에는 4일이 걸립니다.

대법원의 인터넷 등록소의 경우, 법인이 등록되면 승인을 위해 각 등록소에 문서가 배포됩니다. 이틀 만에 법인을 설립할 수 있지만 각 등록 사무소의 작업량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등록소 및 SMBI의 온라인 기업 설립 시스템은 등록 시 수정 명령 (수정 / 보충 명령)응받는 경우 2~4 일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변호사의 대리인을 사용하더라도 설립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문가가 책임을 지는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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